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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설프게 잘못 알고 있는 기술의 상식으로 기업이 남겨야 할 이윤을 오히려 나를 이용하여 돈을 벌고자 하는 자의 주머니를 채워주는 꼴이 된다.
우선 결론적으로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표준 자동조심 비싼 수입산 베어링은
크레인 휠 사용에는 부적합하다.
차라리 중국산 베어링이 기능적이나 금액적이나 더적합하다는 결론이다. 이글을 끝까지 보시고 공감을 하시거나 철강산업 분야의 기술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간단한 문자 남겨주시면)
기술적인 노하우들을 지속적으로 함께 공유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가격적인 면도 엄청난 차이가 납니다.
상식 1 접합한 적용용도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표준화된 베어링은 규격만 맞다고 아무 곳에나 사용하는 것은 잘못된 상식이다. 표준화된 베어링은 적용중량 및 적용속도는 표준적인 기능용도로
생산되고 있는 제품이다. 그러므로 그 기능에 합당한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엔지니어의 기본상식입니다.
상식 2 표준제품의 기능
표준 자동조심 베어링은 고중량물의 용도도 아니고,완전 고속형 용도도 아니다.
표준적인 중량물에, 주요 최소 rpm 2,000~3,000 이상 용도로 적용하는 제품이다.
(회전속도최소) rpm 몇천 이상에 적용하는 외제 베어링을 비산금액으로
rpm 단100도 안되는 크레인휠에 적용한다는 것은 기업 도산에 지름길이다.
상식 3 같은용도의 제품이라면 차라리 경쟁력있는 제품적용
수입산이나 중국산이나 용도는 같은 용도의 표준화로 생산된 제품이다. 같은 용도라 하여도,
(예전엔) 가공정도에서 차이가 있었지만, 지금은 오십보 백보다. (가령) 가공정도가 차이가 좀 있다
하여도, 크레인휠 용도에는 차라리 경쟁력 있는 중국산 베어링이 더 적합다는 결론이다.
상식 4 베어링 소재와 열처리의 기능
베어링의 소재와 열처리의 기술은 수입산이나 중국산이나 차이가 없다.
수입산 베어링의 높은 가격이 소재가 좋아서,아니면 열처리비가 비싸서,아니면 가공비가 비싸서,
결국은 모든 것은 50보 백보다. 단 부랜드 갑으로 엄청난 낭비의 관리비를 원가에 포함되기 때문에
이런 말도 않되는 금액으로 쎄빠지게 고생하여 설치한공사비를 남의 호주머니 채워주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는 견론이다.
우선 참고자료 열처리 경도
상식 5 잘못 알고 있는 수많은 상식들
베어링 (리테이너)가 수입산은 철프레스형이고, 중국산은 동이라서 품질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는 이도 있다.
오히려 고중량물의 용도로는 리테이너가 동이 되어야 한다.
철리테이너는 첫째:원가절감 둘째 : 고중량 위주도 아닌 중간치의 속도형 베어링에 적용됨 만약 초고속형 이라면 동의 종류로 바뀌어야 하며, 완전 고중량물의 베어링이라 하여도 동으로 되어야 한다.
엄격히 말하자면 오히려 중국산 베어링이 FM대로 생산되었다는 것입니다.
상식 6 고정관념
수입산 베어링은 모양세가 좀 섬세하고, 중국산 베어링은 모양세가 좀 허접하다는 이유로 용도를 잘못 판단
하는 것은 낭비로 이어진다.나라마다 문화의 사고력 차이로 섬세한 모양도 생산원가로 생각하는 차이다.
상식 7 무조건 제품탓
현재 크레인휠에 적용되고 있는 베어링은(수입산이나 중국산이나)망가지는 수명은 똑같다. 만약에 하중도 있고 속도도 몇천 이상이 되는 설비에 적용하였을 때는 가공정도 차이로 인한 수명차이가 있다라고 볼 수도 있다지만, 산업용 차륜에는 속도의 기능은 적용되지 않는다.
수입산 베어링이 망가지면 설비 탓이고, 중국산 베어링이 망가지면 베어링 탓으로 돌리는 상식 NO "참고로" (두베어링종류의기능) 하중의 기능과 산업용 차륜에 적용되는 속도의 기능은 동일하다.
베어링 생산 기술적인 설명과 생산 과정의 자료는 계속 이어집니다.
크레인휠 베어링적용 기본상식
1.볼베어링 : 축과휠의 움직임이나 비틀림이 없는 경량물의 소형휠에 적용한다.
2.자동조심베어링 : 축과휠의 움직임나 비틀림이 있을수 있는 중량물의 주강휠 및 단조휠에 적용한다.
(Clearance)클리어런스 : 베어링의 내륜과 외륜 볼의 공차(유격)혹은 틈새를 말한다.
(틈새) 공차 유격의 종류는 C1, C2, C3, C4 의 종류가 있다.
C1 과 C2는 주로 볼베어링에 적용되며, 초고속용으로 사용된다.
C3,는 주로 자동조심 베어링에 적용되며,기본적인 하중과 기본적인 속도가 있는 용도로 쓰인다.
C4는 변형이 심하게 많을 수 있는 주로 고열에 사용된다.
정확히 설명하자면,크레인휠 용도에 맞는 베어링은 생산되지
않고 있다는 것입니다.이것이 바로 나를 이용하여 돈을 벌고자 하는
장사꾼 들의 속셈들이지요. 엄격히 말하자면,크레인휠 용도에 맞는 속도 위주보다 중량위주의 저가형 베어링이
따로 생산 되어야 합니다.하지만 브렌드 베어링 생산 자들은 그렇게 해야 할 이유가 없겠지요
원가 낮은 베어링을 생산하여 비싸게 판매 하는 것도 아니고, 관리만 번거롭고,
생산하지 않아도 외제 표준베어링 잘 쓰고 있는데,그들이 고객입장을 생각 하겠 습니다.
저가 베어링 이라고 하니까 또 품질이 안좋은 제품으로 말하는 걸로 또 착깍을 할 것 같아서
"참고"적으로 말하지만,용도에 맞는 제품이라고 한다면 최고의 적합한 제품을 말합니다. 가격은 저렴하고, 기능은 용도에 맞는기능(표준생산제품보다,우수한 제품을 말함) 생산공정과 원가적인 설명들을 알고 싶으면 따로 연락 주세요 얼마던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여기서 더큰 문제는 베어링 회사들은 수도 없이 많지만,고객들의 고정관념들이 용도에 맞는 저가형 베어링을 생산하지 못하게 하기 때문이다.
만약 소규모 베어링 회사가 용도에 맞는 저가형 베어링을 생산하여 판매하였을 때 어떤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까?
산업현장의 80%이상이 엔지니어 기술의 응용 능력이 없다보니,판단력도 없다.
그러니 무조건 외제를 쓰러려고 하는데 누가 생산할까.
그러니 고객들이 스스로 (자업자득) 으로 쎄빠지게 고생하여 설치한공사비를 남의 호주머니 채워주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더많은 설명들 점차적으로 오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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